Pinterest • Le catalogue d'idées

Explorez Expressionnisme, Tableaux et plus encore !

Edvard Munch - Cypress in Moonlight, 1892.

by.Henri Matisse 마티스의 작품으로 정확한 작품명과 작품 제작 시기는 찾지 못하였다. 이 작품을 Solitude라는 주제로 묶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. 전반적으로 푸른 빛을 내고 있는 방 안에 창문은 열려 있지만 방문은 굳게 닫혀있다. 또한 방 안에는 한 여인이 있는데 그녀는 침대에 누워있다. 나는 이 여인의 모습에 집중하였고 왜 저 여인이 저 모습으로 있는지를 상상해 보았다. 여인 창문을 등지고 옆을 보며 마치 아기같이 이불을 덮고 웅크려있다. 처음에 저 여인은 혼자 방 안에 있는 것이 지루하고 외로워 방 안에서 창 밖을 바라보고 있었을 것이다. 하지만 아무리 창문을 활짝 열고 밖을 바라보아도 그 곳은 그녀가 있는 방 안과는 연결될 수 없는 외부의 공간이고 그녀는 결국 창 밖을 구경하는 것으로는 그녀의 외로움을 달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체념하며 등을 돌리고 돌아누었을 것이다. 이와 같은 내 이야기 속 그녀가 단념하는 모습에서 외로움을 적나라하게 느낄 수…

Edvard Munch, Self-portrait, The Night Wanderer

Expressionismo - Edvard Munch - Madonna

enculture :: Voir le sujet - Edvard Munch (1863-1944)

alongtimealone

Edvard Munch

Selfportrait, 1895 Edvard Munch

Edvard Munch: Summer Night. the Beach